티몬도 배달 서비스 진출 추진…"전담 인력 공모중"

연합뉴스
온라인 쇼핑몰 티몬이 쿠팡과 위메프에 이어 배달서비스 시장에 뛰어든다. 티몬과 함께 이른바 '소셜커머스 3사'로 불리던 쿠팡과 위메프가 배달서비스 운영에 나선 데 이어 티몬도 배달 시장이 커짐에 따라 가세한 것으로 보인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티몬은 최근 채용공고사이트를 통해 배달서비스 기획·운영 담당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서비스 시작 시점은 하반기 중으로 관측된다. 올해 상장을 추진하며 외형확대의 일환으로 신규 사업에 돌입하는 분위기다.

이에 대해 티몬측은 “티몬을 이용하는 고객들께 가치와 경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사업과 시도를 계속 하고 있다”고 말했다.

티몬은 후발 주자로 시장에 나서는 만큼 차별화된 서비스와 프로모션, 이벤트를 제공한다는 예정이다.

티몬의 배달 서비스는 하반기 중 오픈할 것으로 보인다. 티몬은 플랫폼으로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코로나19 사태 이후 사용자가 급증한 배달 서비스를 여러 신사업 중의 하나로 낙점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쿠팡과 위메프는 배달 시장에 먼저 진출한 바 있다. 쿠팡은 2019년 '쿠팡이츠' 서비스를 시작해 1개의 주문에 1명의 배달원만을 배정하는 '단건배달'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성장했다. 지난 14일 서비스팀을 관리하는 쿠팡이츠서비스를 자회사로 출범했다.

위메프 역시 2019년 '위메프오' 서비스를 선보이고 지난해 11월 독립법인으로 분사했다. 낮은 수수료로 인기를 끌면서 쿠팡이츠와 같은 단건배달 시스템도 준비 중이다.

연내 상장을 추진하는 티몬은 배달 서비스를 통해 실적 개선에도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