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영광의 순간 모아보자…하이브 인사이트 내달 14일 개관

왼쪽부터 서울 용산구에 있는 하이브 신사옥, 하이브 레이블즈 소속 가수 방탄소년단. 하이브 제공/방탄소년단 공식 페이스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사명을 바꾼 하이브(HYBE)가 복합문화공간 하이브 인사이트(HYBE INSIGHT)를 개관하고 손님을 맞는다.

하이브는 오는 5월 14일 서울 용산구에 있는 신사옥에 하이브 인사이트를 개관한다. 하이브가 가진 음악에 관한 관점을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낸 복합문화공간으로 하이브의 음악과 아티스트, 팬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위 빌리브 인 뮤직'(We believe in Music)이라는 하이브의 새 미션을 다채로운 전시 공간과 콘텐츠로 구현했다는 게 하이브 측 설명이다.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하이브 레이블즈 소속 가수들이 참여한 다양한 콘텐츠, 하이브 레이블즈 가수들과 크리에이터들이 만드는 '음악'에 관한 이야기가 집대성될 예정이다. 아티스트와 팬들의 영광의 순간을 기록한 공간, 관람객의 오감을 활용해 음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등도 마련된다.

하이브 인사이트는 서울 용산구에 있는 하이브의 신사옥 지하 1~2층에 연면적 약 4700㎡ 규모로 조성됐다. 관람객의 안전과 쾌적한 이용을 위해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하이브 인사이트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은 내달 3일 열린다.

앞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사명을 하이브(HYBE)로 바꾸고 조직을 재정비했다. 방시혁 의장은 "현재의 사업을 아우르고 이를 연결, 확장할 수 있는 구조의 상징으로 새로운 사명의 필요성을 느꼈다"라고 밝힌 바 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