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코로나 여파에도 1분기 사상 최대 실적 달성

국내외 모두 매출 증가…"해외서 럭셔리 브랜드로 성장한 덕"

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이 코로나19 여파에도 사상 최대의 1분기 실적을 냈다.

LG생활건강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70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2일 공시했다.


매출은 2조367억원으로 7.4%, 순이익은 2588억원으로 10.5% 늘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61분기,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64분기 증가세를 보였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분기 뷰티(화장품)와 생활용품(HDB), 음료(리프레시먼트) 등 3개 사업 모두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이익이 늘며 1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 중 뷰티 사업 매출은 1조1585억원으로 8.6%, 영업이익은 2542억원으로 14.8% 늘었다. 뷰티 매출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으로 증가세로 돌아섰다.

뷰티와 데일리 뷰티(HDB 중 헤어·보디용품)를 합친 화장품 매출은 1조4908억원으로 10.1%, 영업이익은 3061억원으로 14.1% 증가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국내외 시장에서 매출이 증가한 가운데 특히 해외 시장에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들의 판매가 호조를 보였고 디지털 채널의 성장이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HDB 사업의 1분기 매출은 5207억원으로 8.6%, 영업이익은 662억원으로 1.4% 증가했다.

음료 사업 매출은 3575억원, 영업이익은 501억원으로 각각 2%, 6.9% 증가했다. 이는 코카콜라, '몬스터에너지 등 주요 탄산음료 브랜드 매출이 5% 늘어난 데 힘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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