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효과 농심 라면 연매출 2조 돌파 신기록 달성

라면 판매대. 연합뉴스
코로나19와 집밥 열풍으로 지난해 농심의 라면 매출이 처음으로 2조원을 돌파했다.


2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농심 라면 매출은 전년(1조7940억원)보다 16.3% 증가한 2조868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농심의 라면 매출이 2조원을 넘은 것은 처음이다. 농심 전체 매출에서 라면이 차지하는 비중도 76.6%에서 79.0%로 증가했다.

또한 지난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에 오른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 덕분에 농심은 해외에서 재조명되며 매출이 크게 늘었다. 지난해 미국 법인인 농심아메리카의 라면 매출은 26.5% 뛴 2502억원을 기록했다. 중국 법인인 상해농심 매출은 2183억원으로 28.2% 늘었다

농심은 사업보고서에서 "라면 사업은 수요가 안정적인 시장이며 코로나19 및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수요가 일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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