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미국에서의 식품 매출 규모가 슈완스가 실적에 반영되기 전 2018년 3649억원에서 지난해 3조 3286억원으로 약 10배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같은 기간 CJ제일제당 식품 매출의 해외 비중은 14%에서 46%로 커졌다.
슈완스 역시 CJ에 인수된 뒤, 아시안 푸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슈완스는 아시안 푸드 시장에서 전년 대비 약 5%p 늘어난 24.3%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슈완스의 아시안 브랜드(PAGODA, MINH 등)와 비비고의 시너시가 구체화되면서, 기존 1위였던 아지노모토를 제친 것이다.
특히, 슈완스는 지난해 미국 내 주요 냉동식품 기업중 가장 높은 매출 성장률(28.6%, B2C 냉동식품 기준)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측은 "자체 제품 경쟁력과 슈완스의 영업력을 결합해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히겠다"며 "냉동식품 뿐 아니라 상온 가정간편식(HMR)으로도 협력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오는 2025년까지 미국내 식품 매출 6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