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 AI 미래체험관 오픈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AI 기초장비와 기술, 정규교육 프로그램도 있어

AI 미래기술 체험관이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세미앙빌딩에 들어섰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공
인공지능(AI) 미래기술 체험관이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세미앙 빌딩에 들어섰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세미양 빌딩에 JDC 'AI 미래기술 주니어 아카데미 체험관'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AI 체험관 개관은 JDC가 추진하는 AI 지역인재양성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수도권과 제주지역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AI 교육의 저변을 확대하려는 목적이 있다.

AI 체험관은 카카오와 SK텔레콤 등으로부터 AI 관련 기초장비와 기술 등을 기증받아 방문자들이 체험할 수 있게 꾸려졌다.


제주대학교가 체험관 운영 주체다.

제주대학교는 도내 초·중등생들이 참여 가능한 기초 체험부터 영재교육까지 수준별 맞춤 소프트웨어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정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AI 콘텐츠 접근성이 떨어지는 제주에 AI 교육기반을 마련하고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I 체험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접수제로 운영되고 1회 체험객 수도 20명 이내로 제한된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