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나경원도 "2번 달아야"…안철수 "어차피 두번째"

국민의힘-국민의당, '출마 기호' 갈등
오세훈 "野 단일후보는 기호 2번으로 출마해야"
나경원 "2번 안 달면 제약 있을 것"
안철수는 "2번이든, 4번이든 어차피 두번째"

왼쪽부터 나경원·오세훈·안철수. 연합뉴스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이 서울시장 야권 단일후보의 출마 기호를 두고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빅2'로 꼽히는 오세훈 후보와 나경원 후보도 '기호 2번 출마론'에 힘을 실었다.

오세훈 후보는 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야권 단일화 후보는 누구든) 가능하면 기호 2번을 달고 출마하는 것이 득표에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반 국민 여러분들, 유권자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지금 당세가 확실히 차이가 나지 않는가"라며 "시장 혼자 시정을 이끄는 것이 아니어서 시의회의 도움이나 이런 것도 필요한데 (국민의힘은) 시의회의 의석수가 많지 않지만, 안철수 후보의 당에서는 시 의원이 한 명도 없지 않은가"라고 설명했다.

나경원 후보 역시 이날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보궐선거라서 아무래도 투표율이 일반 선거보다는 좀 낮지 않겠는가"라며 "모든 당원, 또 우리 당을 좋아하는 분들이 투표장에 열렬히 나가려면, 그런 면에서 2번을 안 달은 안철수 후보는 제약이 있지 않겠는가"라고 말했다.

앞서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기호 4번 국민의당을 강조했을 때 과연 선거에 이길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고, 주호영 원내대표도 "단일화 후보는 2번으로 출마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국민의당을 압박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전날 CBS라디오 김종대의 뉴스업에 나와 "이번 선거에 기호 3번인 정의당이 후보를 내지 않아서 2번이든, 4번이든 야권 단일 후보는 두 번째 사람"이라며 거부 의사를 드러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