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일자리센터는 온라인 취업컨설팅 서비스 '레주메 팩토리(Resume Factory)'와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VR) 면접시스템'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기반 자기소개서 및 면접 지원 시스템인 '레주메 팩토리'는 지난 2학기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방학기간을 맞아 많은 학생들이 활발히 이용 중이다.
'레주메 팩토리'는 모바일과 PC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자기소개서, 이력서, 경험기술서 등을 작성할 수 있고 첨삭 지원은 물론 자기소개서 템플릿과 경엄 에세이 템플릿도 제공하고 있다.
또, 지역대학 최초로 도입해 운영 중인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VR) 활용 면접시스템의 활용도를 높이기로 했다.
특히 AI면접관과의 모의 면접을 통해 답변 내용부터 자세, 표정 변화, 목소리 톤, 속도, 음색까지 분석해 코칭을 해주고 VR 기기로 가상현실 모의 면접도 진행해 실전 면접에 대한 긴장감 극복과 취업준비생들의 면접 스킬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원철호 경일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19로 지금까지 해오던 오프라인 중심의 컨설팅은 학생들의 낮은 참여율, 소통의 어려움 등이 있었는데 온라인·비대면 취업지원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이런 어려움이 크게 해소되었다"며 "그 어느 때보다도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학생들을 위해 학생 중심의 편리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