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더스 연산점은 부산지역 세번째 점포이자 전국 20호점이다. 이로써 중부산과 원도심권은 서면점, 서부산권은 명지점, 동부산권은 연산점에서 보다 편리하게 창고형 할인점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하1층부터 지상5층까지 총 6개층으로 건립된 연산점은 지하1층과 지상1층은 1만 4천여m² (약4280평)규모의 매장으로, 지상1층~지상5층은 926대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으로 구성했다.
특히 지상 1층에는 전체 매장의 약 30% 면적을 할애해 테넌트를 유치했다. 서면점(7개)보다 3배 이상 많은 25개 브랜드·시설로, 상품 판매 뿐 아니라 식음료(F&B)와 엔터테인먼트·문화 등 컨텐츠를 강화했다.
'부산미식가' 코너는 ‘써든스테이크’, '홍대쌀국수', '101번 남산돈까스' 등 전국 맛집을 부산에서 즐길 수 있도록 9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또, 부산경남을 기반으로 하는 '쉼표 필라테스', 스포츠형 키즈카페 '챔피언 블랙벨트' 등 건강시설과 어린이 놀이시설들도 자리 잡았다. 이밖에 주민 문화강좌 공간인 '컬쳐클럽'과 병원, 약국, 세탁, 미용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췄다.
온라인 주문 상품 대응을 위한 PP 센터도 들어서 일 최대 700건의 주문을 처리할 계획이다. 연산점 개점으로 트레이더스몰 쓱(SSG)배송 범위도 늘어난다. 그동안 부산 전 지역에서 가능한 이마트 쓱배송과 달리 트레이더스몰 쓱배송은 서면점과 명지점이 가까운 서부산과 중부지역만 가능했으나, 연산점을 통해 일부 지역을 제외한 연제· 금정·해운대 소비자들도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트레이더스 연산점 배웅렬 점장은 "트레이더스 연산점은 상품과 가격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변화하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려 노력했다"며, "특히 연산점은 쇼핑 외에도 고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들로 구성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