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9월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30일 오후 7시 21분쯤 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9번째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면서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앞서 해당 뮤직비디오는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와 협업해 '포트나이트' 파티로얄 모드에서 전 세계 최초 공개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포트나이트' 파티로얄 모드는 플레이어들이 전투 없이 친구나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콘서트와 영화를 관람하거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셜 공간이다.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최신 차트(1월 30일 자)에서도 45위를 기록하며 6개월째 차트 롱런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