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물류기업 '국보', 교정본부에 마스크 10만장 기부

14일 정부 과천종합청사서 교정본부에'KF94 마스크' 10만장 전달
의료·수술용으로도 사용 가능한 미국 FDA 최고 등급 'ASTM LEVEL 3' 마스크 지원

사진 왼쪽부터 이태희 국보 모빌리티 부문사장, 하현 국보 대표이사, 이영희 법무부 교정본부장, 한태환 교정본부 과장. 국보 제공
종합물류기업 국보는 14일 과천 정부과천종합청사 교정본부를 방문해 국보가 생산중인 KF94 이지가드 마스크 10만장을 기부했다 .

국보는 이번 기부로 교정시설 수용자들의 마스크 부족 문제 해소와 코로나 19 감염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부는 지난 13일 교정시설 내 방역대책을 마련했으며, 교정시설 내 코로나 19 확산의 예방을 위해 직원과 수용자들에게 KF94 마스크를 지급하고 착용을 의무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보가 마스크 제조업체 이지앤코리아와 생산중인 'KF94 이지가드 마스크'는 미국 FDA에서 요구하는 성능 테스트 중 가장 높은 'ASTM LEVEL 3' 인증 마스크다. 의료기관 종사자와 환자가 사용할 수 있는 일반 의료용은 물론, 수술용으로도 사용 가능할 정도의 최고 품질이다. 국내에서는 국보를 포함해 단 2개 마스크 제조업체만이 미국 FDA 최고 레벨(LEVEL 3)을 획득했다 .

하현 국보 대표이사는 "국보의 KF94 마스크가 가장 취약한 환경속에서 큰 역할을 해 낼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코로나 19 예방과 K-방역을 위해 국보도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