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후 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어 페트병에서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과 라벨 사용량은 줄이고, 페트병 재활용 효율을 높인 친환경 제품이다.
13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환경을 위한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아이시스 ECO는 지난해 동안 모두 1천10만개가 판매됐다.
절감된 라벨을 가로로 이어 붙이면 총 3020km로, 이는 직선거리로 약 325km인 서울~부산 사이를 약 9번 이동할 수 있는 길이다.
매일유업은 유기농 우유 브랜드인 '상하목장'에 빨대를 제가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를 출시했다.
최근 대두된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환경을 중시하는 고객 니즈를 제품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다.
풀무원도 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며 환경 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풀무원은 바이오 유래 원료인 바이오 페트로 만든 친환경 샐러드 용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사용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인의 1인당 평균 플라스틱 사용량은 2020년 기준 146kg에 달하며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이는 미국(100.2kg), 중국(72.6kg), 일본(71.5kg)을 큰 폭으로 앞서는 수치다.
풀무원은 과도한 플라스틱 사용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건강 도시락인 '샐러드' 제품 용기에 친환경 소재인 바이오 페트를 적용, 환경경영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은 "풀무원은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LOHAS) 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제품 전 생산 과정에서 환경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들을 최소화하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구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를 지속 개발해 더욱 다양한 제품에 적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