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은 우리 시대에 보편화된 미의 추구 수단이다. 그로인해 미적 기준도 상당히 관대해졌다. 성형을 통해서라도 아름다워지고픈 인간의 욕구에 대해 인정하는 분위기가 형성됐다.
그러나 성형의 보편화로 인해 개성적인 아름다움은 사라졌다. 아름다움의 대명사인 연예인들의 정형화 된 ''예쁨''이 대표적이다.
연예계에서는 물론이고 주변에서도 자연 미인을 찾아보기가 어렵다. 예쁘다 하는 사람들을 자세히 보면 인공의 손길이 느껴진다. 공백을 가졌던 연예인들은 어김없이 성형을 하고 나타나는 것이 관습처럼 되었다. 그런 아름다움의 몰 개성화는 최근 한방성형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
한방성형은 침을 통해 본래의 아름다움을 복원해주고 신체의 균형을 찾아주는 것이기에 깎고 넣고 째고 걷어내는 성형수술과는 원칙적으로 다르다.
한방침의 성형 효과는 임상사례에서도 증명되고 있다. 약점으로 지적되는 느린 효과도 수술의 회복기를 감안하면 결코 늦는 것이 아니다. 한방성형침의 부작용 사례도 거의 보고된 바가 없다.
한방의 성형 침이 만드는 아름다움은 신체의 균형과 힘을 되찾아주는 자연스런 회복에 초점을 맞춘다. 미의 가치가 추락하는 시대 한방성형은 루소의 ''자연으로 돌아가라''는 말에 충실한 아름다움 회복 운동이다.
한방성형 전문 린바디한의원 김재우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