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비밀독서단 등에 소개돼 성황리에 절판된 피규어 전문서적인 '장난 아닌 장난감 피규어' 단행본의 메인 저자이자 국내 모형산업의 도약을 위해 설립된 개발 및 판매업체인 ㈜온하비의 강상범 대표는 "7080의 어린시절의 기억을 회상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그 당시의 추억을 선사하고자 열악한 국내 프라모델 환경에서 금형부터 제품발매까지 많은 난관을 딛고 청동거인을 국내 최초로 출시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고 소감을 밝혔다.
총 4천 개의 한정세트로 발매된 청동거인 프라모델은 투명 클리어버전을 포함해 3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된 레트로형의 저가형 제품(9천 원)이다. 이 프라모델은 정밀한 조립매칭 모델링 및 사출 공정을 기반으로 도색작업이 크게 필요 없는 요소별 색상이 인젝션으로 발매돼 어린시절 프라모델을 조립하고 추억으로 힐링하려는 이들에게 뜻 깊은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온하비모형은 신설업체로는 드물게 올해 초 발매된 레트로 타입 로보트 태권브이에 이은 3만 2천 원대 20cm급 풀액션 관절 구동형 2020 태권브이 프라모델을 미국 및 일본 대형 유통사와 공급계약해 글로벌 국산 프라모델 전문업체로 명성을 높이고 있다. 70년대 수 십 개에 달하던 국내 프라모델 제작사가 사라지면서 현재 한 두 개의 제조회사밖에 남지 않은 현 국내 모형제조 시장에서, 온하비모형은 국산 만화영화뿐 아니라 일본 및 해외 작품의 모델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글로벌 프라모델의 선두업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