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유일 UFC 라이트헤비급 정다운 "처절한 승리 원해"

정다운, 샘 앨비 상대로 UFC 3연승 도전

(사진=커넥티비티 제공)

'국내 유일' UFC 라이트헤비급 정다운(27)이 UFC 3연승에 도전한다.

정다운은 오는 25일(이하 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야스 아일랜드에 펼쳐질 UFC 254 언더카드에서 베테랑 샘 앨비(34·미국)와 격돌한다.


정다운은 지난 19일 대회 출전을 앞두고 커넥티비티와 가진 서면 인터뷰에서 이번 경기 준비에 대해 "10점 만점에 10점"이라고 평가했다. 종합 격투기 통산 13승 2패를 기록 중인 그는 지난 두 번의 파이트 나이트 경기에서 승리를 따내며 라이트헤비급 신성으로 평가 받는다. 정다운은 지난 대회와 차이점에 대해 "큰 대회에서 뛰는 만큼 더 좋은 기운을 받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처절한 승리를 원한다"면서 전의를 불태웠다.

상대 앨비는 종합 격투기 통산 48전(33승14패1무효)을 치른 베테랑이다. 최근 4연패 수렁에 빠져서 승리가 절실하다. 정다운은 지난달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앨비에 대해 "앞 손을 잘 쓰는 선수"라고 경계했다.

UFC 254 대회는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와 저스틴 개이치의 라이트급 통합 타이틀전도 열린다. 지난 5월 토니 퍼거슨을 물리치고 라이트급 잠정 챔피언에 등극한 개이치가 약 1년 만에 옥타곤에 복귀하는 하빕에게 챔피언 벨트를 빼앗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정다운이 출전하는 UFC 254의 언더카드 경기는 오는 24일 오후 11시 30분, UFC 라이트급 챔피언 하빕이 출전하는 메인카드 경기는 25일 오전 3시부터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나우와 스포티비온에서 생중계한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