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다음 달 일본에서 배달 앱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일본 지역 배달사업 캐릭터를 고양이로 정했다. 배달 서비스 이름은 푸드(Food)와 고양이를 뜻하는 일본어 네코(Neko)를 합친 '푸드네코'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3월부터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앱 개발자, 마케팅 인력 등을 충원한 데 이어 현지에서 라이더를 모집 중이다.
앞서 우아한형제들은 2014년 라인과 함께 일본의 배달 앱 시장에 진출했지만, 당시 일본의 배달 앱 시장이 생각만큼 빠르게 성장하지 않자 1년여만인 2015년 10월 철수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일본 내 비대면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현지 배달 앱 시장의 사업성도 충분하다고 판단해 다시 진출하게 됐다고 우아한형제들은 설명했다.
한편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6월 베트남 배달 앱 시장에 진출해 베트남 하노이 지역의 배달 앱 가운데 2위에 오르며 뚜렷한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