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 '자기성장 독서치료' 프로그램 운영

29일부터 11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원격으로 진행

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에서 운영한 온라인 프로그램 모습(사진=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 제공)
사단법인 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이사장 윤운성)은 오는 29일부터 11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 '줌 원격 자기성장을 위한 독서치료'워크숍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에 따르면 이번 독서치료 프로그램은 도서라는 매개체를 통해 에니어그램의 9가지 성격유형을 탐색하고 나의 불안과 고통, 내가 보는 나와 타인이 보는 나, 나에 대한 용서 등을 통해 우울하고 불편했던 마음을 통찰하고 더 나아가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겪는 어려움을 책을 통해 스스로 해결해가는 예방적 차원의 독서치료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적이다.

자기성장을 위한 독서치료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마다 2시간씩 총 4주 4회이며, 김정희 교수(교육학박사,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 전임교수)가 줌 원격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원한다면 사단법인 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한국에니어그램인성연구원은 교육부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설립인가 됐으며 최근 천안으로 이전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