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3주 연속 빌보드 정상권…싱글차트 2위

(사진=연합뉴스)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3주 연속 정상권에 올랐다.


BTS는 완전한 영어노래 '다이너마이트'로 2주 연속 1위를 지키다가 14일(현지시간) 2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21일 다이너마이트 첫 발매 후에도 급락하지 않고 정상권을 유지한 사실 자체가 인기의 지속성을 상징하고 있다.

빌보드 핫 100은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에 대한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로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평가한다.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3주 차인 이달 4~10일 스트리밍이 1330만 회, 음원 다운로드는 13만 6천 건에 달했다.

BTS는 이달 17일(한국시간) 미국 NBC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 이어 19일에는 음악 축제 '아이하트 라디오 뮤직 페스티벌'에 출연해 다이너마이트를 열창한다.

BTS는 지난주 KBS뉴스 9에 녹화출연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각국 순회 공연을 잠시 중단하고 있다.

CNN은 "BTS라는 세계적 K POP 돌풍 멤버들이 투어를 하기로 돼있지만 코로나 탓에 일시적으로 멈춰야 했다"며 "코로나가 BTS의 성공을 늦추지는 못했다"고 진단했다.

CNN은 인터뷰에서 "BTS 멤버들이 운동을 하거나 넷플릭스를 보고 악기 연주를 배우는 등 많은 자기계발을 하면서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