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스쿨존 교통사고 '고의성'…특수상해 적용 됐다

국과수 2차례 현장검증 통해 '고의성' 결론
가해자 A씨 강력 부인해 법적 공방 예상

사고당시 화면(사진=자료사진)
지난달 25일 경북 경주에서 발생한 '스쿨존 자전거 추돌사고'와 관련해 운전자가 고의로 초등학생을 들이받았다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분석이 나왔다.

경주경찰서는 경주 동천초등학교 스쿨존 교통사고에 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분석 결과 가해자인 운전자 A씨(41·여)가 고의로 자신의 SUV차량으로 피해자인 초등학생 B군(9)을 뒤에서 들이받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발생한 경주 스쿨존 교통사고 영상 (영상=독자 제공)
경주 스쿨존 인근 교통사고 영상 (출처-보배드림)
국과수는 차량 진행 방향과 속도, 운전자의 시야, 충돌 후의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번 사고와 관련해 A씨의 고의성이 있다는 결론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국과수는 지난 2일과 9일 두차례에 걸쳐 경찰과 함께 현장검증을 실시했다.

이번 결과에 따라 경찰은 A씨에 대해 형법인 특수상해혐의 등을 적용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국과수 현장 검증(사진=자료사진)
경찰 관계자는 "이번 사건의 최대 핵심은 가해자의 고의성 여부였다"며 "국과수의 분석 결과 고의성이 밝혀진 만큼 특수상해 혐의를 적용해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가해자 A씨는 이번 사고의 고의성에 대해 여전히 강력하게 부인하고 있어 앞으로 법적 공방이 예상된다.

앞서 지난달 25일 오후 1시38분쯤 경주시 동천동 동천초등학교 주변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에서 SUV 운전자가 자전거를 타고 가는 9살 남자아이를 뒤에서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