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의장 삭발식 "북항 생활형 숙박시설 허가 취소하라"

부산 동구의회 배인한 의장은 16일 북항 재개발지역 내 생활형 숙박시설 건축 허가를 취소하라고 촉구하며 삭발식을 진행했다. (사진=부산 동구 제공)
부산시의 북항 재개발 지역 내 생활형 숙박시설 건축 허가에 반대하는 기초의회 의장이 삭발식을 단행하며 건설 허가 취소를 촉구했다.[4.28 부산CBS노컷뉴스=부산 동구 "북항재개발, 부동산 업자 배만 불려" 허가 취소 촉구]

부산 동구 지역 주민 등으로 구성된 '북항 막개발 반대 시민모임'과 동구의회는 16일 오후 3시 부산 시청 앞에서 2차 항의 집회를 열었다.


참가자들은 재개발지역 내 초고층 생활형 숙박시설 건축허가를 취소하고 부산시가 책임질 것을 촉구했다.

시민모임은 "동구청과 해수부가 지나치게 높은 비율의 숙박시설 허가를 반대하고, 주변 산복도로 조망권에 대한 우려를 표했지만, 부산시는 무리하게 건축을 허가했다"며 "건축허가를 취소할 때까지 집단 행동을 계속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특히 집회에 참가한 동구의회 배인한 의장은 삭발식을 진행하며 건축허가 취소를 강력하게 요구했다.

배 의장은 "북항 재개발 지역은 가진자를 위한 곳이 아니다. 시민을 위한 일자리와 여가 시설이 필요한 곳"이라며 "허가를 취소하지 않으면 매주 집회에서 동구의원들이 차례로 삭발식을 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