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이마트24는 연도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유제품 상품군 내에서 커피 상품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우유가 가미된 컵커피 등 냉장커피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43.6% 증가해 가공유(30.9%), 흰우유(27.6%), 발효유(23.4%), 두유(24%)를 제치고 유제품군 중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올해 들어서도 이달 11일까지 냉장커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6% 증가하며 역시 유제품군 중 가장 증가율이 높았다.
유제품 상품군 내 냉장커피 매출 비중은 2018년 33.1%에서 이달 11일 현재 36.9%로 증가했다. 반면 같은 기간 가공유 매출 비중은 32.2%에서 28.1%로 감소했다.
캔커피 등 커피음료 매출도 올해 들어 이달 11일까지 31.2% 증가해 음료 상품군 중에서 생수, 스포츠/탄산음료, 주스 등을 제치고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얼음 컵에 부어 마실 수 있도록 음료를 한 팩씩 개별 포장한 파우치 음료군에서도 올해 커피 매출이 41.9% 증가하며 에이드류(17.4%)보다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이마트24의 자체 원두커피 상품인 이프레쏘 매출 역시 올해 76% 증가했다.
이에 따라 이마트24는 커피 상품 종류를 확대하고 관련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15일에는 '달고나 라떼'를 냉장커피로 출시하고 6월 한 달간 2개를 사면 1개를 더 주는 행사를 한다.
이달 말에는 베트남 카페 브랜드 '하이랜드'를 사용한 가공커피 '카페 쓰어 밀크'를 들여와 판매할 예정이다.
조계동 이마트24 유제품 바이어는 "편의점 커피 시장이 지속해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커피 상품 및 마케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