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낙계' 설훈 "이낙연 대 비낙연? 대세는 정해져 있다"

더불어민주당 설훈 최고위원.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출마를 예고하고 있는 당권 주자들간에 신경전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설훈 최고위원은 "대세는 이미 정해져 있다"며 '이낙연 대세론'을 펼쳤다.

당내 대표적인 '친낙계(친이낙연)' 인사인 설훈 최고위원은 1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차기 당대표 경쟁이 '이낙연 대 반 이낙연' 구도로 흐르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 "전혀 그렇지 않다"고 일축했다.

설 최고위원은 "대세는 이미 정해져 있는 것 같고, 따라서 '쉽게 쉽게 다음에 재집권할 수 있도록 가자'는 게 일반 당원들의 전체적인 의견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민주당 김부겸 전 의원과 이낙연 의원. (사진=연합뉴스/자료사진)
그는 또 "지금 대권 도전하겠다는 소위 잠룡이라고 하는 분들이 갖고 있는 입장들이 있기 때문에 그분들 몇몇이 저런 생각 갖고 있는 것 같은데 큰 문제는 아닌 것 같다"며 김부겸 전 의원과 홍영표·우원식 의원등 다른 후보들의 견제는 별다른 변수가 되지 않을 것으로 여겼다.

설 최고위원은 '이낙연 의원이 출마하면 당권-대권 분리 규정이 사실상 사문화될 수 있다'는 지적에 "당 대표가 다음 대권에 도전하려면 1년 전에 사퇴해야 한다는 장치가 있으면 그에 따라 내년 3월에 물러나면 된다"며 "지금부터 하지 마라고 하면 또 한번 제재를 가하는 형태가 되기 때문에 당권-대권 분리 정신을 왜곡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