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확인에 동의한 경우 고객이 위치한 지역을 기준으로 지원금 사용 가능한 가맹점이 지도 상에 표시된다. 이때 가맹점 아이콘을 누르면 △상호 △업종 △주소 조회와 함께 기타 문의를 위한 전화 걸기도 가능하다.
정부 긴급 재난지원금은 11일 오전 7시부터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을 통해 본인 인증 후 신청 가능하다. 마스크 5부제 처럼 5부제 방식이 적용돼 고객의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지정된 요일에 신청하면 된다.
KB국민카드의 경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상품 모두 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 단, 유가보조금 지원 카드, 포인트 우선 차감 서비스 탑재 체크카드, 하이패스 카드, KB국민 비씨 체크카드 등 일부 상품을 제외한다.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신청도 5월 18일부터 22일까지는 5부제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지원금으로 결제한 건은 지원금 사용 금액과 잔여 금액 등이 문자메시지(SMS)로 실시간 안내되며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지원금 이용 내역과 잔액 조회 등이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국민들이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을 쉽게 찾고 이용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가맹점 지도(Map)'서비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고객들의 편리한 지원금 사용은 물론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앞으로도 계속해서 선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