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4일 "지드래곤이 중국 농푸샨춴(农夫山泉)의 유명 음료 브랜드 '차파이'(茶π)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YG에 따르면 '차파이' 측은 해당 광고 온라인 프로모션에 이어 중국 전역 대형 스크린 등 옥외광고를 병행하고 있다.
중국 유명 브랜드가 현지 광고 모델로 한류스타를 섭외하고 이를 대규모로 홍보하는 것은 지난 2016년 사드 사태 이후 처음이다.
한 광고계 관계자는 "한동안 중국에서 한국 연예인 모델 기용이 아예 없지는 않았지만, 이는 중국에 진출한 국내 회사 제품이나 글로벌 브랜드 광고에 한정된 상황이었다"며 지드래곤의 이번 광고 진출이 지닌 의미를 설명했다.
중국 내 지드래곤의 인지도가 여전히 높은 만큼 해당 광고에 대한 현지 시장 반응 역시 눈여겨볼 만한 것으로 전해졌다.
YG 측은 "지드래곤의 '차파이' 광고가 등장한 이후 중국의 한 팬은 지드래곤 생일인 8월 18일에 맞춰 '818세트'(6개 혹은 4개 들이)를 구매해 SNS에 인증샷을 올리는 등 해당 제품에 대한 대량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