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최신 파킨슨병 음성치료기법 교육 사업 선정

구미대 박영미 교수
구미대학이 국내 대학 최초로 최신 파킨슨병 음성치료기법인 ‘SPEAK OUT!®’의 교육 및 연구지원 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구미대 언어치료과 박영미 학과장은 지난 3월 미국 Parkinson Voice Project(파킨슨 음성 프로젝트)에 교육 및 연구지원 사업을 신청해 최근 선정을 통보받았다.

이 기관은 전 세계 언어치료사 및 언어치료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 치료법 교육을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박 교수는 이 기관에서 발행하는 SPEAK OUT!® 자격증 국내 1호 취득자로 미국 뉴욕시립대에서 언어병리전공으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구미대 언어치료과 학생들은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지원받고 자격증 취득의 기회도 갖게 됐다.

현재 미국에 있는 대학과 병원 230여 곳에서 이 교육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으며 최근 캐나다, 호주 등지로 확대되고 있다.

파킨슨병은 치매와 뇌졸중과 함께 세계 3대 노인성 질환이다.

박 교수는 “인구 고령화에 따른 성인 및 노인 의사소통 장애 전문가 양성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이번 선정으로 국내 처음으로 최신의 음성치료기법을 배우게 될 본교 언어치료과 학생들이 미래의 파킨슨병 전문 언어재활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구미대 언어치료과는 향후 학교기업 GU아동발달센터와도 연계해 파킨슨병 환자를 위한 음성치료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