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게임패스' PC용 베타 국내 출시

PC용 엑스박스 게임패스 (제공=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MS)가 콘솔게임 엑스박스(Xbox) 이용자를 위한 'PC용 엑스박스 게임패스' 베타 버전을 14일 국내 출시한다.

MS는 9일(현지시간) 스트리밍 방송 '인사이드 엑스박스'를 통해 엑스박스 게임패스 PC용 베타 버전을 한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엑스박스 게임패스 PC용은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서비스의 일환으로 제공되며, 국내 유저들도 게임패스 콘텐츠를 PC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MS는 이날 '풋볼매니저 2020(Football Manager 2020)', '미스트오버(Mistover)' 게임패스 PC용 신작 타이틀도 공개해 주목을 끌었다.

이번에 공개한 인사이드 엑스박스 에피소드에서는 엑스박스 게임바 신규 기능 업데이트, 신작 타이틀 정보, 주요 업데이트 소식이 공개됐다.

필 스펜서 마이크로소프트 게임총괄부사장은 인사말에서 "올해 첫 인사이드 엑스박스 스트리밍을 통해 새로운 소식을 전하고 글로벌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전 세계가 어려운 시기에 글로벌 유저들을 위한 즐거운 게임 경험으로 하나될 수 있도록 서비스와 콘텐츠 혁신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엑스스플릿 게임캐스터 및 레이저 코텍스 앱 추가= 엑스박스 게임바(Game Bar) 신규 기능도 공개됐다.

게임바에는 엑스스플릿((Xsplit) 게임 캐스터 및 레이저 코텍스(Razer’s Cortex) 앱 위젯이 추가됐다. 위젯 스토어에서 손쉽게 신규 위젯들을 검색할 수 있으며 게임바 종료 없이도 위젯 설치 및 업데이트 진행 가능하다.

엑스스플릿의 인기 게임캐스터 스트리밍 위젯 앱은 앱과 앱 사이를 탭(tab)하거나 게임 세션을 종료하지 않아도 게임캐스터 툴에 액세스 가능한 기능을 제공한다.

레이저 코텍스 베타 위젯을 다운로드하여 게임 부스터와 복구 기능과 같은 주요 코텍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클릭 한 번 만으로, 백그라운드의 필요 없는 앱을 관리 및 종료하여 보다 최적화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신작 '그라운디드' 추가 정보=이날 라이브스트리밍 방송에는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Obsidian Entertainment)의 아담 브레넥케 게임 디렉터와 샤일라 스코필드 소셜미디어 매니저가 처음 참여해 싱글 플레이어 경험에 초점을 맞춘 신작 '그라운디드'의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그라운디드는 오는 7월 28일 게임패스 얼티밋 및 스팀 얼리 액세스를 통해 엑스박스 게임 프리뷰로 공개된다.

◇포르자 스트리트 모바일 버전 출시= 레이싱 게임 '포르자 스트리트(Forza Street)'가 오는 5월 5일 iOS 및 안드로이드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된다.

구글플레이 스토어 및 삼성 갤럭시 스토어에서 사전 등록이 시작됐다. 5월 5일부터 6월 5일까지 한달간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는 파운더스 팩(Founder’s Pack)을 증정한다.

◇씨 오브 시브즈, 쉽스 오브 포츈 무료 업데이트= 해적 테마 어드벤처 게임 '씨 오브 시브즈(Sea of Thieves)'가 오는 4월 22일 ‘쉽스 오브 포츈(Ships of Fortune)’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플레이어들이 직접 사절단(Emissaries)이 되는 옵션을 추가했다. 해당 임무를 맡게 되는 해적들은 평상시 항해 보다 큰 보상을 받게 되며 가장 뛰어난 플레이어는 코스메틱 보상을 받게 된다. 플레이어들은 그들이 선택한 회사에 맞춰 캐릭터와 배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ID@Xbox 인디게임 신작 타이틀 공개= 헬로 게임즈(Hello Games) 신작 '라스트 캠프파이어(The Last Campfire)'가 이날 첫 선을 보였다. 농업 시뮬레이션 타이틀 '아토믹크롭스(Atomicrops)'의 신규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데네톤게임즈(Dennaton Games)가 개발한 액션 게임 핫라인 '마이애미 콜렉션(Hotline Miami Collection)'이 엑스박스 원 버전으로 출시돼 즉시 게임을 다운로드 해 즐길 수 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