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데뷔' 최강창민, 직접 작사한 'Chocolate' 오늘 발매

첫 솔로앨범 '초콜릿'을 6일 발매한 가수 최강창민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동방신기 최강창민이 첫 솔로 앨범 '초콜릿'(Chocolate)을 발매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최강창민의 미니 1집 '초콜릿'은 오늘(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됐다. 타이틀곡 '초콜릿'의 뮤직비디오도 유튜브와 네이버 TV 채널을 통해 함께 공개됐다.

타이틀곡 '초콜릿'은 팝 댄스 장르로 오페라를 연상하게 하는 인트로로 시작한다. 이성에 대한 뜨거운 끌림을 초콜릿을 향한 갈망에 비유한 가사는 최강창민이 직접 작사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최강창민의 능수능란하면서도 섹시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라고 귀띔했다.


'초콜릿'은 동방신기의 '주문-미로틱', f(x)의 '누 예삐오'(NU ABO)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든 프로듀서 유영진과 토마스 트롤슨이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 곡이다. 팝 스타 두아 리파, 셀레나 고메즈 프로듀싱으로 유명한 작곡가 이안 커크패트릭도 참여했다.

최강창민은 포크록 장르의 수록곡 '노 투모로우'(No Tomorrow) 가사도 직접 썼다. 힘든 상황에서도 멈추지 말고 삶이라는 여정을 즐기며 나아갔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외에도 그루비한 매력의 '하이힐'(High Heels), 트렌디한 감성의 '라이'(Lie), 감각적인 전개가 돋보이는 '피아노'(Piano), 힙스터 R&B 장르의 '미, 마이셀프 & 아이'(Me, Myself & I)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최강창민은 앨범 발매 한 시간 후인 이날 오후 7시, 네이버 브이 라이브 SMTOWN 채널에서 첫 솔로 앨범 발매 기념 생방송 '최강창민과 초콜릿 공장'을 진행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