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게임 솔루션, 일본·동남아 진출

게임팟(GAMEPOT) 상품 일본·싱가포르 리전에 출시

(자료=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제공)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은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팟(GAMEPOT) 상품을 일본 및 싱가포르 리전에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게임팟은 게임을 위한 필수 기능을 SDK 형태로 제공하여 쉽고 빠르게 게임의 공통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 솔루션이다. 로그인 인증과 결제 기능은 물론 푸시, 쿠폰, 고객지원, 통계, 광고 등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고 NBP은 설명했다. 아울러 게임 유저 정보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도 가능하고, 운영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들도 탑재되어 있어 게임사들은 개발 리소스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NBP은 부연했다.

2018년 11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한국 리전에서 정식 출시한 게임팟은 플레이위드의 '로한M', 게임펍의 '미르의 전설2'와 '쌍삼국지', 엔터메이트의 '다크에덴', 디앤씨오브스톰의 '방주지령', 클래게임즈의 '문명전쟁' 등 약 70여 개의 게임사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런 사례들을 바탕으로 NBP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일본 리전과 싱가포르 리전에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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