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재택근무에 늘어나는 살 '확찐자'…홈트 시작해볼까

아령·요가매트 등 홈트레이닝 용품 관심 ↑…매출도 상승세

지하철역을 오르내리며 사무실까지 걸어오는 게 이정도로 운동이 될 줄은 몰랐다.

재택근무 일주일째. 코로나19로 사무실에서 집으로 일터가 바뀌면서 유통업체 직원 김모(37)씨의 뱃살도 하루가 다르게 늘어갔다.

"확진자가 빠르게 늘어나 집 안에만 있다보니 체중도 무섭게 늘고 있다"며 "예전엔 헬스장을 다녔는데 줌바 댄스 감염 사태 이후에는 아예 운동을 못 하다보니 몸이 무거워지는 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 재택근무로 활동량이 감소하면서 단기간에 체중이 증가하는 '확찐자'가 늘고 있다.


코로나19를 피해 집에만 머물다 살이 확 쪘다는 신조어로, '확찐자'가 증가하면서 헬스장이나 운동 시설을 이용하는 대신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용품의 매출도 함께 증가추세다.

12일 SSG닷컴에 따르면 지난달 19일부터 지난 9일까지 운동용품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5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복근과 허리를 위한 운동기구인 싯업보드는 전년보다 무려 229.4% 매출이 올랐고 런닝머신(117.8%)과 싸이클(102%)도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철봉과 아령 등의 운동 기구도 인기다.

티몬의 지난달 운동용품 성장률을 살펴보면 아령과 덤벨은 1월 대비 매출이 103% 상승했으며, 철봉과 요가매트도 각각 61%, 49% 올랐다.

티몬에서 판매중인 요가매트. 코로나19로 홈트레이닝 상품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다.(사진 제공=티몬)

"40대에도 배 안 나온 아저씨"가 되는 게 목표인 직장인 최모(38)씨는 지난주 재택근무 기간 동안 홈트레이닝을 알차게 실천한 케이스다.

평소 헬스장을 이용하다 코로나19로 강제 집콕해야 하는 상황에서 최씨는 찌뿌드드하면 거실에 있는 철봉과 , 푸쉬업바로 달려가 몸을 풀었다.

최씨는 "아침에는 철봉에 매달려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준 뒤, 점심 식사를 하고 밖에 나갈 수 없어 간단히 아령이나 팔굽혀펴기를 했다"며 "저녁에는 아내도 함께 TV에 유튜브 운동 채널을 켜 놓고 한 시간 가량 운동을 했다"고 말했다.

홈트족이 늘면서 유통가도 홈트레이닝 인기에 발맞춰 관련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23일(일) ‘탄다TVR 승마운동 기구’를 렌탈 상품으로 론칭했다. 실제승마운동 동작과 원리를 그대로 구현한 유산소 운동기구이다.

오는 14일(토) 오후 6시 30분에는 헬스기구 전문 브랜드 ‘렉스파(LEXPA)’의 전신 근력 운동기구인 ‘필라테스 리포머’를 론칭한다. 고가의 비용으로 쉽게 배우기 힘들었던 필라테스를 합리적인 가격, 시간과 장소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승마운동기구의 경우 현재까지 2회 방송 동안 예약건 수는 1,200건이 넘는다"며 "실내에서도 충분히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런닝머신 뿐만 아니라 승마운동 기구, 필라테스 기구 등 홈트레이닝 상품을 다양화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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