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주도형 농촌관광 콘텐츠 개발사업 공모

농식품부, 농촌관광협의체에 2년간 최대 1억 4천만원 지원

두월노을문화축제 마당극 (사진=농식품부 제공)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주민 주도형 농촌관광 콘텐츠 개발 사업을 이끌어갈 농촌관광협의체를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주민 주도형 농촌관광 콘텐츠 개발 사업은 정부 주도로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방식에서 탈피하여 주민이 중심이 되어 지역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개발하고 직접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농촌관광운영 주체와 지원 조직이 참여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한 농촌관광협의체이다.


농식품부는 선정된 농촌관광협의체에 관광콘텐츠 개발, 시범운영, 홍보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2년간 최대 1억 4천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농촌관광운영 주체와 지원 조직은 협의체를 구성하여 다음달 3일까지 사업 신청서를 한국농어촌공사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 신청서에는 협의체 구성 내용과 국가중요농업유산, 체험목장, 농촌체험휴양마을,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업체 등 농업·농촌 고유의 특색있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 개발 계획을 포함시켜야 한다.

농식품부는 "앞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점검, 발표심사를 거쳐 결과 순위에 따라 최종 6곳을 선정해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1차년도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