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에서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한국 식품 4개 구매 시 1개를 무료로 주는 이벤트를 연다. 여기에서는 '짜파게티' 등 영화 속에 등장하는 식품과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수출 농식품을 판매한다.
농식품부는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가 기생충이 개봉하는 곳마다 현지 요리 사이트 등에서 인기 검색어로 오르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농식품부는 이와 더불어 미국 현지에서 신고배를 비롯해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등도 판매한다.
미국 현지 영화관에서는 한국 식품 홍보 부스를 차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현지 유튜버와 손잡고 한국 식품 먹는 방법을 알리는 홍보도 진행한다.
농식품부는 이 외에도 인도네시아 '큐텐', 베트남 '라자다', 태국 '쇼피' 등 신남방 국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특별 판촉전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