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SKB, 가구별 맞춤형 광고 추진에 맞손

광고 사업 협력 MOU 체결

KT와 SK브로드밴드는 14일 서울 KT 광화문빌딩에서 '어드레서블(Addressable) TV 광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어드레서블 TV 광고는 인터넷TV(IPTV)에서 가구별로 시청 이력과 관심사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송출되는 방송 광고 기술을 말한다.

이런 기술을 활용하면 표적화(Targeting)와 효과 분석이 가능해 TV 방송 광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양사는 실시간 채널 표적화 광고 서비스를 기준으로 어드레서블 TV 광고에 대한 기술 표준화와 상품 개발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양사는 매체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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