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몬토요 감독 "류현진 영입 효과? 굉장히 클 것" 기대

토론토 블루제이스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류현진의 연습장면. (사진=토론토 인스타그램 캡처)

"류현진이 마운드에 오를 때마다 우리는 승리의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찰리 몬토요 감독은 13일(한국시간) 캐나다 언론 '토론토선'을 통해 구단의 새로운 에이스로 2020시즌을 준비하는 류현진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몬토요 감독은 토론토가 비시즌 기간에 영입한 메이저리그 최고 투수 중 한명이자 뛰어난 에이스 류현진이 2020시즌 당장 팀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하느냐는 질문에 "굉장히 클 것"이라고 답했다.


몬토요 감독은 "류현진이 마운드에 오를 때마다 우리는 승리의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며 이는 구단에게나 감독에게나 모두에게 가장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몬토요 감독은 "그런 선수가 선발진에 2~3명 정도 있다면 그 팀이 연패에 빠질 일은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몬토요 감독은 1선발을 맡을 류현진에 이어 선발 로테이션을 채우는 다른 투수들의 발전이 필요하다며 누군가가 팀내 두 번째 에이스로 발돋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몬토요 감독은 류현진의 합류가 팀에 전체적으로 좋은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류현진은 친화력이 좋고 젊은 선수가 많은 토론토에서도 다양한 조언을 해줄 수 있는 베테랑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