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야쿠르트 라이트'로 브랜드 통합…가격 20원 인상

한국야쿠르트는 야쿠르트와 저당 제품인 야쿠르트 라이트로 나눴던 브랜드를 '야쿠르트 라이트'로 통합한다고 10일 밝혔다.

일반 야쿠르트 대비 당 함량과 칼로리를 줄인 제품이다. 한국야쿠르트에서 개발한 특허 유산균 'HY7712'를 추가하고 자일리톨 함량을 1.8배 높였다. 가격은 180원에서 200원으로 조정된다.

또 야쿠르트 라이트를 비롯한 신제품 △아이 윌 △장케어 프로젝트 MPPRO3 배‧모과 마일드 △멀티비타 프로바이오틱스 등 4종을 선보인다.


아이 윌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해 처음으로 기획한 제품이다. 헬리코박터프로젝트 윌로 검증된 특허 유산균 'HP7'을 넣었고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도 크게 낮췄다. 면역 관련 특허 유산균인 'HY7712'와 아연, 비타민 3종, 칼슘도 추가했다.

MPPRO3 마일드는 지난해 2월 출시한 MPPRO3의 확장 버전이다. 원료 배합비 변화와 함께 배와 모과를 첨가해 청량감 있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멀티비타 프로바이오틱스는 500억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바쁜 일상 속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 10종과 필수 아미노선 9종을 한 병에 담았다.

한국야쿠르트 변경구 마케팅 상무는 "HY2782 특허 유산균을 전 제품에 적용하는 등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개편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혁신적 제품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선도 기업으로써 위치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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