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대비 매출액은 5%, 영업이익은 16% 성장했다.
오리온 한국 법인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9%와 17% 늘었다. 영업이익은 최초로 1000억원을 돌파하며 지난해에 이어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오리온은 올해 제과 신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동시에 신규사업을 본격화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오리온 제주용암수'를 빠르게 시장에 안착시킨다는 전략이다.
중국 법인은 매출 4.4%와 영업이익 12% 등 신장했다. 올해는 3월부터 중국 화남지역 오프라인에 오리온 제주용암수가 진출하고, 상반기 중으로 현지 1위 커피 체인인 '루이싱 커피'에 입점해 글로벌 물시장 공략에 매진할 방침이다.
베트남 법인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7.9%와 16.5%, 러시아 법인도 각각 19.2%와 55.5% 등으로 크게 성장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2019년은 국내외에서 공격적인 신제품 출시와 사업 구조 혁신 및 효율화를 통해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제품력 강화와 신규사업의 성공적 수행으로 건강한 성장을 지속하는 한편 수익 및 효율 중심 경영의 체질화를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