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물여섯에 별이 된 故 유니, 오늘(21일) 13주기

하지원 동생 故 전태수, 오늘 2주기

오늘(21일) 13주기를 맞은 故 유니 (사진=사진공동취재단)
가수 겸 배우 고(故) 유니(본명 이혜련)가 오늘(21일) 13주기를 맞았다.

1981년생인 유니는 중학생 시절인 1996년 KBS '신세대보고 어른들은 몰라요'로 데뷔했고 드라마 'TV소설 은아의 뜰', '납량특선 8부작', 영화 '세븐틴', '질주'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 활동했다.

2003년에는 솔로 가수로 변신, 정규 1집 '유니 코드'(U;nee Code)를 발표했다. '가', '콜콜콜' 등의 곡으로 활동했으며, 이후 인기 예능 '강호동의 천생연분', 'X맨' 등에서 춤 실력과 예능감을 뽐내기도 했다.


유니는 정규 3집을 준비하던 지난 2007년 1월 21일 인천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경찰은 유니가 최근 우울증 증세를 보였다는 가족들의 진술을 토대로 사인을 조사했다. 유니의 3집 '유;니'(U;Nee)는 그해 1월 26일 유작 앨범으로 발매됐다.

유니는 경기도 안성 유토피아 추모관에 안치돼 있다.

오늘은 배우 하지원의 친동생으로 널리 알려진 고(故) 전태수의 2주기이기도 하다. 전태수의 사망 소식은 지난 2018년 1월 21일 소속사를 통해 전해졌다.

소속사는 "고인은 평소 우울증 증세로 꾸준히 치료를 받던 중 상태가 호전되어 최근까지도 연기자로서의 복귀를 구체적으로 논의하던 중이었다"라며 "갑작스러운 비보에 유족들과 지인들 모두 비통함 속에 고인을 애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1984년생인 전태수는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에서 악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후, '몽땅 내사랑', '왔어 왔어 제대로 왔어', '제왕의 딸 수백향' '궁중잔혹사-꽃들의 전쟁', '괜찮아 아빠딸' 등 다수 작품에 출연했고 지난 2014년 중국에서 방송된 '인훈일기'에서는 주연을 맡아 활약했다. 영화 '천국으로 가는 이삿짐'과 '유쾌한 도우미'에도 출연했다.

오늘(21일) 2주기를 맞은 故 전태수 (사진=사진공동취재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