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 "지역경제 자료 한곳에"…경기도 '경제 포털' 운영

◇ "지역경제 자료 한곳에"…경기도 '경제 포털' 운영

경기도는 지역경제 활동으로 얻어진 각종 자료를 자유롭게 열람하고 활용할 수 있는 '경기지역 경제 포털'을 개발해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경기 지역의 생산과 소비, 일자리 등 각 분야의 자료는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데이터는 유료로 거래됩니다.

◇ 제4차 아시아·태평양 환경장관포럼 추진기획단 출범

오는 9월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4차 아시아·태평양 환경장관포럼'을 준비하는 수원시 추진기획단이 출범했습니다.

추진기획단은 기획총괄팀과 행사운영팀 등 2개 팀에 총 11명의 공무원으로 구성됐고, 오는 11월30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제 4차 포럼에서는 기후변화와 생물 다양성, 화학물질 관리 등 다양한 환경분야 현안을 논의하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 파주시, 산단 내 中企 근로자 기숙사 임차료 지원

경기도 파주시는 국가·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한 중소기업 근로자의 주거와 생활 안정을 위해 근로자 기숙사 임차료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중소기업이 근로자에게 아파트와 빌라, 오피스텔 등 공동주택을 기숙사로 제공할 경우 임차료의 80%, 1인당 최대 월 3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남양주시, 미세먼지 안심 버스 정류장 운영

경기도 남양주시는 유동인구가 많은 마석역 등 5곳에 미세먼지 안심 버스 정류장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밀폐형 구조인 정류장은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이 편하게 대기할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정류장에는 실내공기 정화 장치, 미세먼지 측정기, 공기 정화 식물 등을 비롯해 냉·난방시설도 설치돼 무더위와 한파도 피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