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은 16일 방송된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정규 1집 '퍼스트 컬렉션'(FIRST COLLECTION) 타이틀곡 '굿 가이'(Good Guy)로 1위의 영예를 안았다. 2016년 10월 데뷔 이후 처음으로 음악 방송에서 1위를 차지한 멤버들은 눈물을 펑펑 흘리며 말을 잇지 못했다. 이들은 17일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방송에서 못다한 소감을 전했다.
"첫 1위라서 굉장히 뭐라 표현해야 할 지 단어가 잘 떠오르지 않는데 우선 FNC 가족분들 이번 앨범 작업하면서 모두 고생 많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지치지 않고 끝까지 함께 달려준 멤버들 그리고 멤버 가족분들도 너무 감사합니다. 무엇보다도 1위 만들어준 우리 '판타지'(팬덤명)를 실망시키지 않도록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판타지 정말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영빈)
"너무 감동이고 또 감동입니다. 모두의 노력으로 만들어낼 수 있었던 1등인 것 같습니다. 도와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2020 새해 행복하게 출발하네요. 무대로 더 감동과 희열을 드리는 아티스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성)
"제일 먼저 우리 '판타지'한테 너무 고맙단 말 전하고싶어요. '판타지'가 아니었으면 이뤄지지 않았을 일이라 너무 꿈만같고 소중하게 느껴져요. 그리고 저희 회사 직원분들 가족 지인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재윤)
"1위 했을 때 정말 '이게 우리 자리가 되어도 되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 누구도 아니고 우리 판타지 여러분들이 올려주신 자리니까 '판타지' 여러분들을 위한 삶을 살아갈게요. 정말 감사합니다" (다원)
"항상 오르고 싶었던 자리에 오를수 있게 많은 응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판타지' 여러분들 너무 감사드리고 2020년도 멋있는 모습 좋은 무대로 꼭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드리고 싶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로운)
"항상 곁에서 든든히 지켜주는 가족들 FNC 가족들 그리고 누구보다 고생해주는 매니저형 친구들 스태프들 너무 감사하고 그만큼 더 열심히 해나가는 SF9이 될게요" (주호)
"언제나 저희 SF9을 응원해주고 사랑해주는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가수로써 데뷔해 이렇게 기쁠수 있다는 건 너무나 행복한 일인 것 같습니다. 언제나 멋진 사람으로써 여러분앞에 우뚝 서있겠습니다. 유태양답게 하겠습니다" (태양)
"일단 가장 먼저 저희 '판타지' 분들에게 너무 감사드리고 오늘을 잊지 않으면서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SF9 되겠습니다. 좋은 2020년 되세요" (휘영)
"1위 정말 감사합니다. 사실 어떠한 말로 제 마음을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란 말을 꼭 전해드리고 싶고 항상 옆에서 응원해주시는 판타지분들 회사분들 가족 친구들 스태프분들 사랑합니다" (찬희)
데뷔 후 첫 1위의 기쁨을 누린 SF9은 17일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활동을 이어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