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왕홍'들, 국산 중소기업 제품 판매 생방송

(사진=연합뉴스)
한국과 중국의 크리에이터들이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 중국내 판매를 위해 '왕홍'으로 나선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제주도에서 '한중 왕홍 합동 라이브 판매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합동 라이브 판매전은 중진공 양성한 '한국형 왕홍' 26명과 중국 왕홍 7명이 함께 진행하며, 양일 19시~24시에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중진공은 지난해 10월부터 국내 공공기관 최초로'한국형 왕홍'을 직접 양성해왔다. 한국인과 한국 거주 중국 이주민 등 30명을 선발해 국내 중기제품의 중국 온라인 시장 전용 판매채널 구축을 목표로 3개월 간 연수와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알리페이 및 위쳇페이 활용 △타오바오 개인판매채널 개설 △홍보영상 제작 △방송판매 실습 △중소기업 방문 및 상품 소싱 △중국 내 온라인 판매기반 마련 등 실습형 교육을 받았다.

중진공 관계자는 이번 합동 판매전을 통해 "한국형 왕홍의 중국 소비자와의 소통능력을 점검하고, 향후 온라인 인플루언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또한 3조 위안(한화 500조원)에 달하는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 상품을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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