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2일,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총 13만 5,235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지난 2018년(14만 3,309대) 판매량과 비교해 5.6% 감소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수출 판매가 크게 줄며 발목이 잡혔다. 내수 판매는 10만 7,789대로 2018년 대비 1.2% 감소했지만 수출이 2만 7,446대로 2018년(3만 4,169대)과 비교해 무려 19.7% 줄었다.
내수 시장에서 약 10만 대를 판매한 쌍용차는 지난해에 이어 내수 시장 3위는 유지했다.
내수 판매가 8만 6,859대로 2018년과 비교해 3.9% 감소했고 수출은 9만 591대로 지난해 판매량(13만 7,208대) 대비 34%나 감소했다.
르노삼성은 올 한해, 사실상 QM6의 판매량에만 의존한 데다 또 그동안 위탁 생산, 판매했던 닛산 로그 차량의 위탁 물량이 급감하면서 실적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내수 판매 꼴지는 한국GM이 차지했다.
이쿼녹스를 제외한 모든 차종의 판매량이 감소했다. 그나마 위안거리는 수출 효자인 트랙스가 6년 연속 20만 대 수출이라는 금자탑을 세운 점이다.
한국GM 영업 및 서비스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지난 한 해 동안 한국GM이 경영 정상화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믿음과 성원을 보내준 쉐보레 고객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