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의 2020년 목표 "고객행복, 직원행복, 친환경"

김준 총괄회장 "업무 방식 근본적으로 바꿔야"
"고객 행복 추구해 고객 늘려야"
"친환경은 SK이노가 반드시 해야할 일"

(사진=자료사진)
SK이노베이션이 2020년 시무식을 통해 올해 목표로 고객행복과 직원행복, 친환경 혁신 가속화를 꼽았다.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꿔 올해를 새로운 10년을 위한 토대로 만들겠다"며 혁신 의지를 밝혔다.

우선 김 회장은 지난 2019년에 대해선 "비우호적인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전 구성원이 혁신을 위한 다양한 도전을 실행해 EV(Economic Value)와 SV(Social Value), 구성원 행복 추구 관점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낸 한 해"라고 평가했다.

이어 올해에 대해서도 글로벌 경기침체와 무역전쟁 등 불확실성이 높지만 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꿔 미래 10년을 준비하자고 밝혔다.


이를 위해 김 회장은 세 가지 사업 모델 목표로 고객 행복과 직원 행복, 친환경 가속화를 제시했다.

김 회장은 "고객의 행복을 혁신하자"며 고객 중심의 사업 모델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결국 고객 만족을 통해 궁극적으로 고객을 확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는 것이다.

이어 친환경을 강조했다. 그는 "Green Balance 2030을 위한 도전과 혁신을 가속화하자"며 SK이노베이션이 반드시 달성해야 할 목표로 Green, Technology, Global의 세 가지를 꼽았다.

끝으로 김 회장은 "행복 경영 실천을 위해 '일로서의 행복'을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일하는 방식의 혁신과 애자일(Agile) 조직을 통해 우리의 일을 보다 의미 있게 만들고 미래에 필요한 역량을 확보해 성장을 통한 행복을 쌓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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