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정지선 현대百 회장 "다르게 행동해 고객에게 가치 제공하자"

현대백화점그룹 정지선 회장은 "더 잘하는 것(Do btter)에 머물지 말고 '다르게 행동(Do different)'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변화하는 고객 가치에 맞게 기존의 사업방식을 재설계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회장은 "변화의 파도에 올라타지 않으면 침몰할 수밖에 없다는 절박한 각오를 다져야 한다"며 "수많은 도전을 통한 실패에 당당히 맞설 때 비전은 현실이 되고 우리 그룹은 새로운 역사를 써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혁신적 사고와 실행을 바탕으로 한 성장전략 추진 △고객 가치에 초점을 둔 비즈니스 모델 변화 △공감과 협력의 조직문화 구축 등 3대 경영 방침도 제시했다.

정 회장은 "비상(非常)이 일상이 된 상황에서 변화의 흐름을 파악하고 대안을 찾는 '혁신적 사고'를 통해 성장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변화의 흐름을 빠르게 읽고 기존 전략의 문제점을 보환‧실행해 나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공동의 목표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원활한 협력을 추구하는 동시에 서로 다른 관점과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문제를 제기하고 함께 해결책을 찾는 협력의 문화를 우리 그룹의 핵심 문화로 만들어 나가자"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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