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홀로 집에'부터 '해리포터'까지…2019 성탄 특선영화

방송사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특선영화를 준비했다. 크리스마스면 빼놓을 수 없는 영화 '나 홀로 집에'부터 겨울 하면 떠올리게 되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1', 시청자들을 마법의 세계로 이끌 '해리 포터' 전 시리즈 등이 안방극장을 찾는다.

◇ 지상파에서는 어떤 영화가?…'나 홀로 집에'부터 '배심원들'까지

▶KBS2│'배심원들'│25일(수) 오후 11시 10분│문소리, 박형식, 백수장, 김미경 등│드라마

국민이 참여하는 역사상 최초의 재판이 열리는 날. 모두의 이목이 쏠린 가운데, 나이도 직업도 제각각인 8명의 보통 사람들이 배심원단으로 선정된다. 대한민국 첫 배심원이 된 그들 앞에 놓인 사건은 증거, 증언, 자백도 확실한 살해 사건. 양형 결정만 남아있던 재판이었지만 피고인이 갑자기 혐의를 부인하며 배심원들은 예정에 없던 유무죄를 다투게 된다. 끈질기게 질문과 문제 제기를 일삼는 8번 배심원 '남우'(박형식 분)를 비롯한 배심원들의 돌발 행동에 재판은 점점 예기치 못한 방향으로 흐르는데….

▶MBC│'증인'│25일(수) 오전 9시 30분│정우성, 김향기, 이규형, 염혜란 등│드라마

반항아 '완득'과 오지랖 선생 '동주'의 특별한 멘토링을 다룬 영화 '완득이', 아무 말 없이 세상을 떠난 14살 소녀 '천지'가 숨겨놓은 비밀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우아한 거짓말'을 통해 다문화 가정, 학교 폭력 등 관계의 상처를 온기 어린 시선으로 담아냈던 이한 감독. 감독은 사건의 변호사와 목격자로 만난 두 인물의 이야기를 그린 '증인'을 통해 진정한 소통에 관한 이야기로 관객의 마음을 움직였다.


▶SBS│'넛잡 2'│25일(수) 오전 9시 10분│윌 아넷, 캐서린 헤이글, 성룡, 이사벨라 모너 등│애니메이션 외

땅콩 털이에 성공 후 여유로운 삶을 즐기던 '설리'와 공원 친구들. 어느 날 갑자기, 영원할 것만 같던 땅콩 가게가 폭발하고, '설리'와 친구들은 어쩔 수 없이 '리버티 공원'으로 돌아가게 되지만 이마저도 악덕 시장의 놀이공원 건설 계획으로 파괴될 위기에 처한다.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설리'와 친구들은 과연 악덕 시장에 맞서 공원을 지킬 수 있을까?

▶EBS1│'나 홀로 집에'│24일(화) 오후 13시│맥컬리 컬킨, 조 페시, 다니엘 스턴, 캐서린 오하라 등│코미디 외

이제 크리스마스 하면 빠질 수 없고, 꼭 봐야 할 것 같은 영화가 된 '나 홀로 집에'가 2019년에도 안방극장을 찾는다. 혼자 집에 남은 케빈은 형과 누나 방을 구경하면서 즐거워한다. 그리고 노래를 부르고 트리도 만들면서 자축한다. 그런데 빈집털이 2인조 도둑이 케빈의 집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이제 혼자 남은 꼬마 캐빈의 기발한 집지키기 전쟁이 시작된다!

▶EBS1│'벤허'│24일(화) 오후 10시 50분│찰턴 헤스턴, 잭 호킨스, 헤이어 해러릿, 스티븐 보이드 등│액션 외

역사상 가장 품격 있는 명작이라고도 불리는 복수와 용서, 구원에 관한 스펙터클 클래식 '벤허'가 EBS를 통해 시청자들을 만난다. 원작은 1880년 루 월리스가 쓴 '벤허: 그리스도의 이야기'이며, 1925년 개봉된 동명의 무성영화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벤허는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와일러), 남우주연상(헤스턴), 남우조연상(그리피스), 촬영상(서티즈) 등 총 11개의 부문을 수상했으며, 이 기록은 1997년 '타이타닉'에 와서야 깨진다.

▶EBS1│'말레피센트'│25일(수) 오후 13시│안젤리나 졸리, 엘르 패닝, 샬토 코플리, 레슬리 맨빌 등│판타지

디즈니 최초로 악녀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판타지 블록버스터 '말레피센트'는 고전명작 '잠자는 숲속의 공주' 속 마녀의 치명적인 저주에 숨겨진 흥미로운 이야기에서 시작된다. 마녀 '말레피센트'는 인간왕국을 다스리는 '스테판' 왕의 딸 '오로라' 공주의 세례식 날, 16세의 생일에 물레 바늘에 찔려 영원한 잠에 빠지게 될 것이라는 치명적인 저주를 내린다. '마녀는 왜 공주를 영원한 잠에 빠뜨린 것일까?'라는 의문에서부터 시작된 '말레피센트'는 원작에서 보지 못한 색다른 재미와 풍성한 볼거리를 담아냈다.

▶EBS1│'쿼바디스'│25일(수) 오후 11시 40분│로버트 테일러, 데보라 카, 레오 겐, 피터 유스티노브 등│드라마 외

원작 자체가 유명하다 보니 여러 번 영상화됐지만, 로버트 테일러, 데보라 카가 출연하고 마빈 르로이 감독이 연출한 1951년 작품이 가장 유명하다. 로마의 폭군 네로 황제의 기독교에 대한 무자비한 탄압과 네로 황제의 몰락을 그리고 있다.

◇ 휴일에는 빼놓을 수 없는 CJ ENM 채널 영화들

▶OCN

24일 밤 12시부터 '크리스마스엔 가족과 함께! 패밀리 크리스마스 특집'이란 이름으로 '나 홀로 집에' 전편, '겨울왕국', '코코' 등 연속 방송한다. 지난 2014년 개봉한 '겨울왕국 1'은 OST '렛잇고(Let It Go)' 열풍 등을 일으키며 국내 개봉 외화 흥행 8위에 올랐다.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코코'의 메인 테마곡 '리멤버 미(Remember me)'는 골든 글로브 주제가상 후보에 올랐는데, '렛잇고'를 작곡한 로버트 로페즈&크리스틴 앤더슨-로페즈 부부의 작품이기도 하다.

▶채널CGV

'크리스마스의 기적 특집'으로 24일 밤 10시부터 '러브 액츄얼리', '해리포터' 전편이 방송된다. '해리포터'는 전 세계 46개 언어로 번역되어 판매 부수 1억 1천만 부를 돌파, 성인 아동 도서를 통틀어 '출판사상 전례 없는 최고의 기록'을 수립한 사상 최대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해리포터와 불의 잔'의 경우 전 세계 아이맥스 상영관에서의 개봉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 아이맥스 상영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수퍼액션

'수퍼액션'에서는 '솔로 특집'과 '크리스마스 선물 특집'을 마련했다. '솔로 특집'에서는 '직쏘', '올드보이', '데블'을 24일 자정부터 연속 방송한다. '직쏘'는 '컨저링', '애나벨' 등 다수의 공포영화를 만들어 내며 단숨에 공포 장르의 대가로 올라선 제임스 완 감독이 제작을 맡은 영화다.

'크리스마스 선물 특집'으로 준비된 '마이펫의 이중생활', '머니백' 그리고 '트랜스포머' 시리즈 연속 방송은 25일 오후 2시 30분부터 시작된다.

▶캐치온

'캐치온2'에서는 오는 24일 밤 10시 '아가사 크리스티: 누명', 25일 밤 10시 '아가사 크리스티: ABC살인사건' 등 추리 소설의 여왕 아가사 크리스티 작품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두 작품 모두 아가사 크리스티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국 드라마 시리즈로, '캐치온2' 독점 방송이다.

캐치온은 연말을 맞이해 레전드 판타지 '해리 포터' 시리즈를 공개했다. 캐치온 VOD로 전편 만나볼 수 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