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플러스는 20일, 신개념 프리미엄 중고차 브랜드인 리본카의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과 홈페이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리본카는 '신차에 도전하는 프리미엄 중고차'를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로 공개했다.
리본카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차량 정비 전문가가 꼼꼼하게 검사해 품질을 개선하는 '상품화 공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어 차량의 내·외부 사진은 물론 ▲ 신차 대비 비용 절감률과 ▲ 보험 이력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차량 상세 페이지에선 총 133가지 항목의 정밀검사 결과를 공개한다.
업계 최초로 차량대금 전액을 온라인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타던 차로 결제하기'와 '견적계산기 기능' 등이 마련됐고 비대면 결제 시스템도 도입했다.
이외에도 품질보증 정가제와 홈딜리버리 서비스, 72시간 내 환불제, 연 2회 '찾아가는 케어 서비스'(1년간 무상제공) 등을 제공한다.
오토플러스 관계자는 "리본카가 비대면 중고차 거래의 전 과정을 책임지고 누구나 신뢰할 수 있는 프리미엄 중고차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며 "고객에게 개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최상의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해 중고차 업계의 패러다임과 기준을 바꿔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