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부터 지난해까지 6년 연속으로 일본의 연말가요축제인 ''''홍백가합전''''에 출연한 가수 보아가 올해엔 이 프로그램에 출연하지 않는다.
보아는 최근 최종 출연자를 확정한 2008년 ''홍백가합전'' 출연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않았다. 보아는 올 한해 미국 진출 등을 준비하느라 일본 활동을 많이 하지 않았다.
보아는 대신 미국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보아는 6일 오후 2시(현지시간) 미국 애너하임 혼다 센터에서 개최되는 ''징글볼(Jingle ball) 콘서트''에 출연한다.
올해로 9번째 맞은 ''징글볼 콘서트''는 미국 LA의 라디오 채널 KIIIS-FM 주최로 열리는 대규모 공연이다.
올 무대에는 크리스 브라운, 리한나, 케이트 페리, 푸시캣 돌스, 제시 메카트니 등 가수가 설 예정이다.
보아는 이번 공연에서 독일 록 밴드 토키오 호텔과 함께 미국 진출곡 ''''Eat You Up'''' 등을 선보이며 오프닝 무대를 장식한다.
보아는 앞서 뉴욕 MTV 본사에서 촬영된 스페셜 프로그램 ''''보아 라이브 인 뉴욕''''(MTV World Presents : BoA Live in New York)''''에 출연해 자신의 음악세계와 미국 진출계기 등을 밝혔다.
한편 올해 ''홍백가합전''에는 보아 대신 같은 소속사의 동방신기가 출연한다. 올해로 59회째를 맞는 ''''홍백가합전''''은 매년 12월 31일, 1년간의 일본 대중음악계를 결산하는 버라이어티쇼다. 그 해 최고의 가수로 선정된 가수들이 홍팀과 백팀으로 나뉘어 노래를 부르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방송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