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을 위해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경기도는 청소년 전화 1388을 통해 불안과 부담, 우울 등 수능으로 지친 마음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필요한 상담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문자 상담은 '#1388'로 상담내용을 발송할 수 있고, 카카오톡 상담 플러스 친구에서 '#1388' 친구 맺기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 광명동굴에 국내 최고 높이 '목조 전망타워' 추진
경기도 광명시는 산림청과 함께, 광명동굴에 국내 최고 높이의 나무로 만든 전망타워를 건립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100m 정도의 높이로 건립될 전망타워에는 매표소와 사무실, 레스토랑, 실내 전망대, 실외 전망대 등이 설치됩니다.
광명시는 전망타워 기본설계 등을 진행한 뒤, 내년 하반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2021년 말 개관할 계획입니다.
◇ 경찰 "이춘재 자백 8차 사건 현장과 부합"…진범 잠정 결론
8차 화성 사건의 범인으로 20년 간 복역한 윤모 씨가 재심을 청구한 가운데, 윤 씨의 과거 진술이 현장 상황과 맞지 않는 반면, 범행을 자백한 이춘재 진술은 일치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수사본부는 오늘 브리핑을 열고 "이춘재 자백의 신빙성은 높은 반면 윤 씨의 과거 진술의 임의성은 낮다"며 "이춘재의 진술이 더 설득력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춘재는 경찰 조사에서 "범행 후 피해자에게 다른 속옷을 입혔고, 원래 속옷은 유기했다"고 진술한 반면, 윤 씨는 과거 경찰 조사에서 "속옷을 무릎까지 내린 뒤 다시 입혔다"고 진술했습니다.
◇ 수원 마을버스 요금, 23일부터 성인 200원 인상
경기도 수원시 마을버스 요금이 오는 23일부터 인상됩니다.
교통카드 기준으로 성인이 200원, 청소년이 140원, 어린이가 100원이 인상될 예정입니다.
2015년 6월 이후 4년 5개월 만의 인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