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9일 전역한 이현우는 아이유의 미니 5집 '러브 포엠'(Love Poem)의 수록곡 '시간의 바깥' 뮤직비디오에 남자주인공으로 출연한다. 11일 0시 공개된 '시간의 바깥' 뮤직비디오 티저 속 이현우는 온갖 시계가 가득한 방 안에서 무언가 작업하고 있는 모습으로,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현우는 지난 2011년 아이유 정규 2집 '너랑 나' 뮤직비디오에도 남자주인공으로 출연한 바 있다. 아직 기다리던 미래에 다다르지 않아 만날 수 없는 두 사람(아이유-이현우)의 이야기를 담은 뮤직비디오는 설렘과 애틋함을 동시에 지닌 동화 같은 분위기로 큰 사랑을 받았다.
'너랑 나' 뮤직비디오 촬영 후에도 아이유와 친분을 이어온 이현우는 '너랑 나' 뮤직비디오 연장선에 있는 '시간의 바깥' 작업 제안을 받고 선뜻 출연하기로 했다는 후문이다.
본격적인 활동에 시동을 건 이현우는 안중근 의사의 삶을 다룬 뮤지컬 영화 '영웅'을 차기작으로 확정 지었다. 윤제균 감독이 연출하고 정성화, 김고은, 나문희, 조재윤, 배정남, 박진주 등이 출연한다. 또한 중국 드래곤TV에서 방송 예정인 '가장 아름다운 첫 만남'에도 출연 예정이다.
이현우와 아이유가 8년 만에 재회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이유 '시간의 바깥' 뮤직비디오는 오는 18일 본편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