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드래곤 3Q 매출 1312억원…역대분기 최대 매출

대형 IP 강화, 신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등 통한 사업영역 확대로 분기 최대 매출
3개 분기 연속 100억 원대 영업이익 달성
"IP 리메이크, 글로벌 공동 기획-제작-유통 통해 글로벌 매출 비중 확대에 집중 예정"

(사진=스튜디오드래곤 제공)
CJ ENM의 드라마 기획, 제작사인 스튜디오드래곤(대표이사 최진희)은 올해 3분기 매출이 1312억 원으로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7일 발표했다.

2019년 3분기 매출 1312억은 전년 동기 대비 6% 성장한 수치로, 해당 매출 중 방송사에 드라마 방영권을 제공하는 편성 매출은 608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4.4%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109억 원, 당기 순이익은 115억 원을 달성했다. '미스터 션샤인'으로 선전했던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다소 낮아졌으나, 3분기 연속 100억 원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표 내용=스튜디오드래곤 제공, 표=최영주 기자)
스튜디오드래곤은 2019년 3분기 성장의 요인으로 '봄밤'(MBC), '의사요한'(SBS) 등 지상파를 포함한 채널 다각화 및 제작 편수 확대를 꼽았다. 특히 '아스달 연대기', '호텔 델루나' 등 대형 IP(지식재산권)를 강화하고, 넷플릭스 신규 오리지널 '좋아하면 울리는' 등을 통한 사업영역 확대를 성장의 근간으로 평가했다.

2019년 4분기에는 '유령을 잡아라', '사랑의 불시착' 등 하반기 주요 대작 성과 극대화 및 글로벌 사업 역량 확보에 집중할 전망이다. 미국 및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 리메이크 및 스튜디오 옵션 계약을 추진 중이며, 넷플릭스와 3개의 오리지널 드라마를 진행하고 추가적인 글로벌 플레이어와도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스튜디오드래곤 관계자는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 서비스) 출범에 따라 오리지널 공급 등 채널 다각화 전략을 지속할 예정"이라며 "특히 2020년 미국진출 조기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IP 리메이크, 글로벌 공동기획-제작-유통에 힘쓸 전망이며, 이를 통해 중단기 해외 매출 비중을 50%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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