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뉴스] 경기도 '노선 입찰제 준공영제' 도입…사업자 선정 입찰 공고

◇ 경기도 '노선 입찰제 준공영제' 도입…사업자 선정 입찰 공고

경기도가 '노선 입찰제 준공영제' 시범사업 운송사업자 선정을 위해 입찰공고를 냈습니다.

노선 입찰제는 버스 노선을 공공에서 소유하고 공정한 경쟁입찰을 통해 버스회사에 일정 기간 노선 운영권을 주는 방식입니다.

시범사업을 위한 입찰 대상 노선은 광역교통이 부족한 2기 신도시 3개 노선과 중소택지지구 6개 노선, 소외지역 배려 3개 노선, 비수익 반납·폐선 4개 노선입니다.

◇ 경기도, 내달 뉴욕서 대북인도협력 국제회의 진행

경기도가 오늘부터 이틀동안 미국 뉴욕에서 대북 제재와 관련이 없는 북한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인도적 국제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국제회의를 개최합니다.

통일부와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 등이 공동 주최하는 회의에는 국제기구 관계자와 학자 등이 참석해 유엔 대북제재의 인도주의적 영향과 아프리카돼지열병 남북 공동방역 협력의 필요성 등 4가지 주제별 토론이 진행됩니다.


◇ 의정부시, 서울고법 원외재판부 유치 추진

경기도 의정부시가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 유치에 나섰습니다.

의정부시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조례안을 입법 예고하고,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 유치 추진위원회' 구성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의정부지방법원 항소심 사건을 맡게 될 원외재판부가 설치되면 서울고등법원으로 가는 불편이 줄어들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는 23일부터 경기도 마을버스 요금 200∼300원 인상

오는 23일부터 경기도에서 운행하는 마을버스 요금이 200~300원씩 인상됩니다.

마을버스 요금은 시·군 소비자정책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되며, 요금 인상은 2015년 6월 이후 4년 5개월만입니다.

도내 21개 시·군에서 운행되는 마을버스는 682개 노선, 2천457대로 하루 평균 이용객은 116만여명에 달합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