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광온의원이 국내 8개 전업 카드사(삼성·신한·KB국민·현대·롯데·우리·하나·비씨)의 '신용카드 매출액 현황'을 분석한 결과 유니클로의 올해 9월 매출액은 2018년 9월 대비 67%, 10월 1일~14일 매출액은 2018년 같은 기간 대비 61% 급감했다.
2018년 9월 275억원에서 2019년 9월 91억원으로, 2018년 10월 첫 2주 동안 205억원에서 2019년 같은 기간 81억원으로 크게 감소했다.
박 의원 측은 "일부에서 온라인 매장에서 일부 인기 제품이 품절되고, 오프라인 매장에 사람이 몰리면서 일부에선 일본 불매운동이 시들해졌다는 지적이 제기됐지만 국내 소비자들의 불매운동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박 의원 측은 "유니클로의 일본군 성노예제 모독 의혹 광고 문제가 불거진 10월 18일 이후 매출액은 더 떨어졌을 것으로 전망된"고 주장했다.
반면 유니클로의 대체제로 떠오른 신성통상의 탑텐은 올해 9월 매출액이 지난해보다 61%, 10월 1일~14일 매출액은 72%나 급증했다고 박 의원 측은 덧붙였다.